수강/사용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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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10월 13일 선택설계마케팅 세미나 강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이경영 2018-10-15 1363

안녕하세요, 

지난 10월 13일 오전 타임에 서울 여의도에서 (주) 네모의 미학, 유태영 대표님의 선택설계마케팅 세미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다른 곳에서도 여러 강의를 들어봤는데 ㅎㅎ 제가 생각하기로는 유태영 대표님이 국내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선두주자라 불릴 자격이 있는 것 같았고, 믿음이 가는 강의였습니다. 이제는 국내 1인자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다른데 보니까 자기가 온라인 마케팅 1인자라고 아예 대놓고 선전하던데 ....택도 없는 소리..ㅋㅋ;-) 이제 팔로워 수만 늘리면 될 듯 싶네요. 실력있는데 실력없는 사람보다 팔로워가 뒤진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거든요. ^.^ 

 

우선, 세미나에서 대표님이 한국의 마케팅 현실을 지적해 주셨는데, 시중 마케팅교육의 대부분이 유입이고 어느 한쪽 부분만 이뤄지는 강의라고 정확히 지적해 주셨는데, 저 또한 오래전부터 이 사실을 통찰해 왔었고, 주변 사람들한테 얘기해왔던 사실로서 마케팅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들한테 장난치고 다니거나 오로지 수익을 올리기 위해 근거없이 반쪽짜리 사실만 얘기해서 오히려 혼동으로 몰고 간 주범들인 시중 마케팅 사이비들한테 하고 싶은 말이었습니다. 어쨋든 이 자체만으로도 많은 마케터 지향자나 사업가들이 제대로 된 마케팅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아마 99%나 될 정도로 주변을 보면 그냥 주입식 마케팅 공부한 사람이 태반입니다. 광고와 마케팅이 동일한건지 착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거고 마케팅과 세일즈가 동일한것으로 착각하는 사람도 많을 거에요 4개 영역이 서로 다르고 유기적인 조화가 이뤄야하지요 ㅎㅎ 그렇게 세월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이번 Funnel SystemSeminar는 이런 흐름에 종지부를 찍는 하나의 모델이 될 듯 싶습니다. 

 

온라인 마케팅만 배우면 성공한다는 소리(마케팅이 핵심인 것은 사실이나 마케팅만 배우면 성공을 보장된다는 헛소리..다른 요소와 유기적인 조화가 필요. 시중 마케팅은 그 요소가 빠져있어서 전문가도, 아마추어도 수 많은 사람들이 삽질하고 있음), 상위노출만 하면 매출이 늘어난다 등 (상위노출하면 뭐하는가 플랫폼의 컨텐츠가 부실한데.. 게다가 지속성도 없고 더욱이 네이버의 갑질에 놀아나서 언제 어느때든 날라갈 수 있는 현실 등.) ...그런데 현실은 온라인 마케팅이 없어도 그 이전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든지 혹은 온라인 마케팅이 유입만으로도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 상위노출 등이나 어느 특정 특정 플랫폼이나 어느 특정방법론에 치우친 전략이나 전술 등 온갖 장난판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마케팅업계에 유태영 대표님의 존재는 단순히 마케팅을 통해서 수익을 올리려는 태도가 아니라 진정으로 마케팅 업계에 기여를 하고 더불어 사업자와 상생하겠다는 의지가 녹아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자신들이 어렵게 모은 자료는 진짜 쪼잔하게 구는데 유대표님은 대범하게도 공유쪽을 선택한 분이네요. 국내용과 글로벌용의 차이가 아닐까 싶네요. ㅎㅎ

 

후기 읽으시는 분들이 서로 아는 사이여서 짜고 치는 고스톱 아닌가 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대로 느낌 그대로 적는 바이며, 

저 역시 비밀스럽게 글로벌 본토무대 선진국의 최상위 마케터들과 기업가들을 연구하고 있는 사람 (저는 해외 1류 마케터들과 콜렉터들하고 1:1로 직접 거래하고 있고 세계 온라인 마케팅 제 1인자라 불리는 사람을 스승으로 두고 있는 상태로 세계 3대 마케팅 커뮤니티 정회원으로서 한국온라인마케팅 업계를 뒤집어보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유태영대표님을 오래전부터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딱 한사람하고 연구하려고 하고 적임자를 물색중입니다.) 으로서 유태영 대표님의 등장은 경계가 아니라 뭐랄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유대표님하고 단 둘이서만 연구하고 싶습니다. 저하고 지향점과 철학도 비슷해서 마음이 맞을 것 같습니다.) 유대표님이 들고 나온 시스템은 많은 방황하는 사업가들에게 방향점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단, 사용자들이 기존의 한국식 병폐를 먼저 깨라는 전제조건을 

붙입니다. 선진국의 시스템은 이를 기반으로 합니다. 한국식을 적용하면 안되는 것이죠.

 

지금까지 한국사업가들은 그 유명한 Jeff Walker의 Product Launch (1단계에서 촘촘한 고객관계를 형성하여 단기간에 폭팔적인 매출을 올리는 제품출시마케팅 방법, 이후 이를 보완하는 마케팅방법이 출현하여 세계 최강의 마케팅은 더 이상 아님) 를 비롯하여 여러 선진시스템을 말아드셨습니다. 이유는 한국식 낡은 의식에 선진시스템을 기술적인 시각을 적용한체 쓰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유대표님의 시스템도 이를 전제조건으로 합니다. 이를 꼭 명심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이제 국내용 시스템은 플랫폼만 취하고 기존의 낡은 것은 갖다 버리시고 "선진국의식+선진시스템을 국내 플랫폼에 적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거기에 각 분야를 융합하면 큰 로드맵이 그려지겠네요. 

 

제가 후기 이전에 대표님의 선택설계마케팅 커리큘럼을 봤는데, 선진외국에서는 제대로 된 마케터들이 단순히 마케팅 기술이 아니라 제일먼저 마케팅에도 마인드셋을 확립하는데, 대표님의 커리큘럼에도 그것이 들어있더군요. 저는 글로벌에서 최상위 마케터들 많이 보고 있는데 한국 마케터들과 확연히 다른 실력을 뽑내는 이유가 다 있더라고요. 바로 이들은 마인드셋을 통해서 기본을 탄탄히 하고 중심을 잡는 다는 것이죠. 거기에 첨단 테크닉을 접목했으니 당연히 월등한 실력을 뽑내는 것인데, 와~ 솔직히 한국에서 처음 봤습니다. 커리큘럼에 제대로 적용한 사람은 아마 유태영 대표님이 최초가 아닐까 싶네요.

 

대표님께서 해외쪽의 마케팅을 연구하고 국내현장에 맞게 접목하신 것 같은데, 정확히 분석하신 것 같고, 여기 방문하는 분들에게 유태영 대표님의 결과물을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용 수준들과 비교하면 참으로 예의에 어긋나는 일일것 같습니다. ㅎㅎ 참고로 한국과 글로벌의 수준차이는 시중에서 말하는 겨우 2~3배 정도가 아니라 10배~15배 차이입니다. 지금 국내의 난다긴다하는 유명 마케터들 본토무대 갖다놓으면 거지신세 면치못할 정도로 그 수준차가 확연합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은 유태영 대표님한테 배우는 사실 그것만으로도 기존의 선발주자보다 높은 실력을 갖출 절호의 찬스를 잡은 것입니다. 이 기회를 빠르게 잡을 수록 좋다고 생각되네요.

 

원래 마케팅이라는게 제대로 습득하면 정말 쉬운 건데, 국내의 전문가,아마추어 할 것 없이 엉터리로 습득하고 전수한 결과 한국에서는 마케팅이 엄청나게 어려운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진국의 마케터들은 마케팅을 진짜 쉽게 하고 별의별 방법이 다 존재합니다. 유태영 대표님이 선택행동학이라는 걸 연구하고 있는 것 같은데 선진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인간의 정신,심리,행동 등을 연구하고 이를 현장에 반영해왔으며 이를 기술로 구현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왔습니다. 한국만 기술로 일관해 왔고 지금까지 그 결과가 쭉 이어져 내려온 것입니다. 이처럼 선진국은 마케팅에 인간의 전반적인 것을 연구하고 이를 과학적으로 밝혀내고 사업에 적용해왔으며, 유태영 대표님이 이번에 들고 나온 것도 이 연장선에 있는 것이고요. 이는 한국 최초입니다. 한국온라인마케팅계의 선구자격이 되겠네요. 사람들은 유태영대표님이 한국 최초격으로 온라인마케팅업계를 바꾸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다른 마케팅 강사들은 그냥.. 자기들 수익내는게 목적이에요..그 이상 그 이하가 아니에요ㅎㅎ

그런 점에서 격이 다른 존재랄까? 싶네요. 

 

그동안 한국 사업가들은 어떻게 마케팅했나요? 그저 마케팅 도구가지고 무차별 광고해대기 바빴습니다. 고객이 빠져 있었습니다. 유태영대표님의 등장은 한국 온라인마케팅업계에도 자신의 이익이 아니라 고객을 중추에 놓고 과학적인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등장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유대표님은 지금이 아니라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사람이기도 하네요.

 

유태영 대표님의 심혈을 기울인 결과물과 업계를 바꾸고자 하는 도전정신이 있기에 한국 마케팅업계 및 마케팅의 갈망을 느끼는 사업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유태영 대표님이 연구한 퍼널시스템은 이미 선진국에서는 기본으로 깔리고 있는 시스템이며, 현재 글로벌에서는 최상위 마케터들이 쓰고 있는 선진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기술적 시각보다 인문학적 시각을 바탕으로 기술적으로 구현한 시스템으로 기술적 접근이 아니라 인문학적 접근을 먼저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또 하나의 선진시스템이 무용지물이 될 것입니다. 처음 접하면 굉장히 어려운 듯 싶지만 인문학적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주 당연히 생각할 정도로 "내가 지금까지 왜 저런 생각을 못했을까, 바로 저거였어!"라는 깨달음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인지-주목-반응-행동-애착" 으로 이어지는 통찰력 또한 얻게 될 것입니다. 이는 기술적인 시각이 아니라 인문학적 시각이 있어야만 볼 수 있는 최고급 노하우입니다. 이 과정을 자신의 플랫폼에 구조적으로 설계하고 광고와 마케팅을 통해서 사용자들을 매혹시키는 바로 그 첨단 방법말입니다.

국내의 사업가들은 자신의 사업 주체가 결국 인간임을 깨닫지 못하고 자신의 이익만 차리기 바빳습니다. 그결과 마케팅 도구로서 광고/마케팅만 해되기 바빳었네요. 유대표님 시스템의 등장으로 이런 흐름에 제동이 걸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국에 제대로 정착하면 아주 큰 효과를 볼 것으로 보며 더욱이 전 분야 업종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 시스템은 또한 여러분들이 주종으로 하는 마케팅 채널에서도 응용해서 쓸 수 있을 것정도로 그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합니다. 예를들면,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네이버카페 등에서 퍼널시스템을 응용해서 접목하면 될 것입니다. 

 

끝으로 유태영 대표님이 세미나 참석자분들에게 쏘는 보너스 특전도 아주 마음에 들었네요.

유익한 강의에...3개월 무료사용권에 심혈을 작성한 메뉴얼까지...

 

생각만 해도 너무나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ㅋㅋ

유태영 대표님의 열정적인 강의 감사합니다~~

 

 

by 한국최초의정보기업가/온라인마케팅혁명가/Digital Warr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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